Weapon 인터페이스
package weapon;
public interface Weapon {
public void drawWeapon();
}
Weapon을 implements 한 Sword
package weapon;
public class Sword implements Weapon {
@Override
public void drawWeapon() {
System.out.println("무기: Sword");
}
}
Weapon을 implements 한 Gun
package weapon;
public class Gun implements Weapon{
@Override
public void drawWeapon() {
System.out.println("무기: Gun");
}
}
Bomb 인터페이스
package bomb;
public interface Bomb {
public void drawBomb();
}
Bomb를 implements 한 C4
package bomb;
public class C4 implements Bomb {
@Override
public void drawBomb() {
System.out.println("폭탄: C4");
}
}
Bomb를 implements 한 Dynamite
package bomb;
public class Dynamite implements Bomb {
@Override
public void drawBomb() {
System.out.println("폭탄: Dynamite");
}
}
AbstractItem 인터페이스
Weapon 과 Bomb를 생성할수 있도록 지정 해둔다.
package types;
import bomb.Bomb;
import weapon.Weapon;
public interface AbstractItem {
public Weapon createWeapon();
public Bomb createBomb();
}
AbstractItem를 implements 한 AType
createWeapon및 createBomb를 활용해 해당 메소드 실행시 새로운 생성자 가 생성된다.
package types;
import bomb.Bomb;
import bomb.Dynamite;
import weapon.Gun;
import weapon.Weapon;
public class Atype implements AbstractItem {
@Override
public Weapon createWeapon() {
return new Gun();
}
@Override
public Bomb createBomb() {
return new Dynamite();
}
}
AbstractItem를 implements 한 BType
package types;
import bomb.Bomb;
import bomb.C4;
import weapon.Sword;
import weapon.Weapon;
public class BType implements AbstractItem {
@Override
public Weapon createWeapon() {
return new Sword();
}
@Override
public Bomb createBomb() {
return new C4();
}
}
Person Class
값을 가져올수 있는 getter 지정 및
AbstractItem 을 인자로 받아서 weapon 은 createweapon bomb 는 createBomb를 통해 폭탄 클래스를 생성 할 수 있도록 한다
package person;
import java.util.ArrayList;
import bomb.Bomb;
import types.AbstractItem;
import weapon.Weapon;
public class Person {
// get set을 생성해야 한다
private Weapon m_Weapon;
private Bomb m_Bomb;
public Weapon getM_Weapon() {
return m_Weapon;
}
public Bomb getM_Bomb() {
return m_Bomb;
}
public void create(AbstractItem aw) {
m_Weapon = aw.createWeapon();
m_Bomb = aw.createBomb();
}
}
클래스
Person 값을 ArrayList에 추가해준다.
human1 생성 -> human1의 create를 통해 (new Atype) 선언해준다 -> 배열에 추가
배열의 인덱스 값을 받아서 무기를 받아 무기를 나타낸다.
package main;
import java.util.ArrayList;
import person.Person;
import types.Atype;
import types.BType;
import types.CType;
public class mainClass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ArrayList<Person> arr = new ArrayList<Person>();
Person human1 = new Person();
human1.create(new AType());
arr.add(human1);
Person human2 = new Person();
human2.create(new BType());
arr.add(human2);
for (int i = 0; i < arr.size(); i++) {
arr.get(i).getM_Weapon().drawWeapon();
arr.get(i).getM_Bomb().drawBomb();
System.out.println();
}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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